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 15 발열 인정 아이폰 14프로 15프로 비교 총정리

by 수달이주인 2023. 10. 4.

안녕하세요. 수달이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15 발열 문제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논란

최근 출시된 '아이폰 15' 시리즈 중 Pro 및 Pro Max 모델은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통화 중에 발열이 심하게 일어나는 것으로 비판받고 있습니다. 국내외 IT 인플루언서들이 아이폰 15 Pro에서 고사양 게임을 실행할 때 온도가 48도까지 상승하는 영상을 게시하면서 논란이 확산되었습니다.

발열 원인 추측

일부는 '아이폰 15'의 하드웨어 변경이 이 문제의 원인이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폰 15'는 그래픽 성능이 향상된 새로운 앱 프로세서 (AP) 'A17 Pro'와 티타늄 프레임이 장착되었지만, 이것이 발열을 유발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이 발열 문제가 하드웨어와 관련이 없다고 부인했습나다. 애플은 "발열은 안전 문제가 아니며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새롭게 적용된 USB-C 충전 단자와 관련이 없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계에서는 대만 TSMC의 3나노 공정을 처음 적용한 A17 Pro과 관련된 하드웨어 문제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AP 칩 디자인과 3나노 생산 공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또한 열전도도가 알루미늄보다 낮은 티타늄 소재의 적용이 열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키지 못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해결책 및 우려사항

1. 관련 업계 소식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 달 30일(현지 시간)에 '아이폰 15' Pro 및 Pro Max 모델의 발열 문제에 대응하면서, "최신 'iOS 17' 소프트웨어 버그와 일부 타사 앱에서 버그로 시스템이 과부하되어 처음 몇 일 동안 발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사용 중에 기기가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문제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2. 애플은 시스템 과부하를 일으키는 타사 앱을 확인하였고, 이들 앱 개발자들과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우버 및 아스팔트 9와 같은 앱이 발열을 일으킬 수 있는 앱으로 지목되었으며, 인스타그램은 지난달 27일 앱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 사항을 적용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우려사항>
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발열 문제와 관련된 소프트웨어 버그만을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하드웨어와의 상호작용에 따른 미묘한 문제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에도 일부 사용자들은 여전히 발열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2. 애플은 아이폰 15 시리즈를 출시한 이후에도 구체적인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언제 문제가 해결될지에 대한 불확실성을 겪게 되며, 이는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3. 발열 문제가 하드웨어와 관련된 문제일 가능성도 아직 배제할 수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문제가 해결되더라도, 하드웨어 디자인이나 공정에 문제가 있다면 장기적인 안정성과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종합리뷰] 아이폰15프로 vs 14프로 고민 끝내드릴게요 (반전의 결과가…) - YouTube

반응형